대전 정림동 백목련아파트
68㎡ / 20평
Overview
공간의 개방감과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거실과 주방 사이를 막고 있던 기존 벽을 철거했습니다. 90년대 아파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폐쇄적인 구조를 최근 트렌드에 맞춘 오픈형으로 변경하여 시원한 공간감을 확보했으며, 비내력벽 철거가 가능했던 현장의 장점을 살려 더욱 넓고 자유로운 동선이 완성되었습니다.이곳의 매력적인 인테리어 스토리와 더불어 숨겨진 디테일까지 더 알고 싶으시다면, 블로그에서 풍성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Specification
공급 면적
68㎡ (20평)
68㎡ (20평)
전용 면적
49㎡ (15평)
49㎡ (15평)
공사 기간
총 37일 중 25일
총 37일 중 25일
디자인 스타일
화이트 앤 오크 스타일
화이트 앤 오크 스타일
주방(Kitchen)
주방은 기존 구조를 유지하면서도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고려해 세심하게 설계했습니다. 냉장고는 좌측에서 우측으로 옮겨 동선을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했으며, 수납력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상부장과 하부장 사이 벽면은 타일 대신 대리석 상판과 동일한 소재로 마감해 고급스러움과 함께 위생과 관리의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또한, 요리 시 조도가 부족하지 않도록 강한 간접조명을 추가해 실용성과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거실(Livingroom)
거실은 매트 화이트, 연그레이지, 화이트오크 세 가지 컬러를 조화롭게 사용해 미니멀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차분한 색감의 조합은 공간을 한층 넓어 보이게 하며, 여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발코니(Valcony)
안방 창은 높은 침대 사용을 고려해 하부 샤시 높이를 조정해 프라이버시를 확보했습니다. 기존 알루미늄 샤시는 단열 성능이 부족해 KCC 프라임 등급 창호로 교체했으며, 로이유리와 단열 간봉을 적용해 냉난방 효율까지 높여 보다 쾌적한 생활 환경을 완성했습니다.


안방(Primary bedroom)
안방은 미닫이형 붙박이장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해 좁은 공간에서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전체 인테리어 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했습니다.


욕실 (Bathroom)
샤워 공간은 기존 욕조를 철거하고 넓고 편안한 샤워 공간으로 새롭게 구성했습니다. 물 넘침 방지를 위해 턱과 일자형 배수구를 설치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벽 선반을 연장해 샤워용품을 충분히 보관할 수 있는 실용적인 수납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또한, 벽면에 있던 환풍기는 습기로 인한 고장 위험을 줄이기 위해 천장형 환풍기로 변경해 내구성과 쾌적함을 동시에 강화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