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집현동 새나루마을 1단지
105㎡ / 31평 / A2타입
Overview
새나루마을은 화이트와 화이트 오크 두 가지 톤만 사용해 차분한 베이스를 완성했으며, 어떤 가구나 소품이 들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여백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이곳의 매력적인 인테리어 스토리와 더불어 숨겨진 디테일까지 더 알고 싶으시다면, 블로그에서 풍성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Specification
공급 면적
105㎡ (31평)
105㎡ (31평)
전용 면적
85㎡ (25평)
85㎡ (25평)
공사 기간
총 36일 중 27일
총 36일 중 27일
디자인 스타일
화이트 앤 오크 스타일
화이트 앤 오크 스타일
거실(Livingroom)
거실은 우물천장에 간접조명을 더해 공간에 은은한 깊이감을 주었고, 매입등을 함께 사용해 상황에 따라 조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전체 색상은 매트 화이트와 화이트 오크 두 가지 톤만 사용해 차분한 베이스를 완성했으며, 어떤 가구나 소품이 들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여백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주방(Kitchen)
주방은 대면형 구조로 설계해 요리 중에도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고, 짧고 효율적인 동선 안에 모든 주방 집기류가 자연스럽게 모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가구는 ‘ㄷ’자 형태를 지양하고 알파룸으로 이어지는 동선을 여유롭게 확보했으며, 매트 화이트와 화이트 오크를 기본 톤으로 사용해 깔끔한 베이스를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홈바장은 티크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따뜻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알파룸(Alpha room)
알파룸은 주방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동선을 확보해 보조 주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했습니다. 식료품 보관부터 다양한 수납까지, 일상 속 편리함을 더해주는 다목적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현관(Enterance)
이번 현관은 판상형 구조의 장점을 살려 공사하면서 경험한 공간 중 가장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중문 설치를 고민하시지만, 신규 아파트라면 이렇게 시원한 개방감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체는 화이트 톤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었고, 프레임리스 유리를 적용해 더욱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첫인상을 완성했습니다.




복도(Hallway)
복도는 간접조명과 매입등을 조화롭게 배치해 공간에 은은한 조도를 더하고, 밝고 심플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자연스러운 빛의 흐름 속에서 편안함과 세련된 미니멀함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욕실 A(Bathroom A)
공용 욕실은 베이지 톤의 600각 포세린 타일과 욕조를 적용해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무광 스테인리스 액세서리를 더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디테일을 담아냈습니다.


욕실 B(Bathroom B)
안방 욕실은 그레이 타일을 사용해 차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샤워 공간에는 부스와 물넘침 방지 턱, 일자형 배수구를 적용해 물 흐름을 안정적으로 잡아주었으며, 세면 공간은 최대한 건식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했습니다.
